부동산

꼬마 빌딩 신축 사지 말고 신축하자!!!

소피스트박 2022. 11. 3. 10:22
반응형

23년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 고금리 지속으로 블랙스완을 경험할 것입니다.

이러한 위기는 누군가에게는 분명 기회가 될 것입니다.

대구 아파트는 특히 어려운 시장이 될 것이란 것은 여러 지표, 미분양 1만세대 이상, 23년 입주 물량 3.5만세대 등을 통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그 전조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전세 세입자가 계약 만료 시점에서 너도나도 계약 해지 통보가 이어지고 있다는 현지 중개사들이 전하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도 전세 세입자가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만 이런게 아니라 상가, 꼬마 빌딩 시장에도 이러한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초저금리 시대에 상가 대출 금리가 2.3-3.0 %로 대출을 받아 빌딩을 구매한 사람들이 대출 금리가 5%가 되고 조만간 6%가 되는 가까운 미래로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빌딩 매물들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부가하여, 세입자가 계약이 만료되어 나가겠다고 하니, 건물주 입장에서는 공실과, 대출이자 이중고를 겪게 되는 시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꼬마빌딩을 가지고 싶어하는 서민들의 꿈이 현실화될 수 있는 시장이 열리고 있습니다.

과거 아파트 투자로 5억 이상의 현금을 가지고 계시는분, 그동안 상가, 빌딩을 구매하고 싶어 하신 분들에게 기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2-3년내 빌딩 시장에도 큰 변화가 예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는 누구나 좋은 아파트가 어디인지를 압니다. 그러나 상가, 빌딩은 안목이 없으면 나에게 금덩어리 건물이 오더라도 알아보질 못하고, 인생에 한두 번뿐인 기회를 놓치고 나중에야 후회를 합니다.

앞으로 2-3년 내로 나에게 상가 주택, 주택, 상가, 빌딩의 기회가 올 것입니다. 그러면 이 부동산들이 신축이 가능한지

신축이 불가능한지, 신축해서 황금알을 낳은 거위가 될지를 볼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합니다.

보통 아파트는 1-2년 정도 공부하면 안목이 생기지만, 상가, 건물은 3년-5년의 시간이 흘러도 안목이 잘 길러지지 않습니다. 무엇을 보고 상가, 꼬마빌딩을 사야하는지 기준도 잘 모르고, 특히 대구 꼬마빌딩에 대해서는 더더욱 그러한 측면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신축에 이쁘고, 웅장한 건물을 좋아하고, 그러한 건물을 매수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건물은 매도자가 열매를 다 먹는, 미래의 가치까지 이익을 챙기는 구조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신축은 매수에서 제외시키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꼬마빌딩이든, 상가든, 빌딩이든 오래된 구축을 매수해서 나중에 신축을 보고 매수해야지만 열매는 여러분의 것이 됩니다.

부디, 서민들의 꿈인 꼬마빌딩, 상가 투자의 기회가 다가오고 있는데, 20년 만에 오는 이번 기회를 꼭 쟁취하시기릴 바랍니다.

그동안 꼬마빌딩에 대해서 공부는 많이 했으나, 안목이 안 생기시는분, 아파트 투자로 목돈이 있으신 분, 향후 2-3년, 5년 이내로 꼬마 빌딩을 매수하시기를 희망하시는 분은 미리 안목을 키워야 합니다. 

이러한 희망이 있으신분은 제가 정리한 꼬마빌딩의 맥을 참고하세요.

자세한 것은 아래 사이트에서 프롤로그, 목차를 읽어보시고, 관심이 생기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s://kmong.com/gig/417725

 

대구꼬마빌딩의 맥 신축과리모델링 사례 | 1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전자책, 투잡·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소피스트박의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투잡·재테크 전자책 제공 등 1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

kmong.com

 

 

 

반응형